노무 관련 기사
“도급근로자도 임금 하한선·노동시간 상한선 필요…최저임금 대상 확대해야…
▲사용자가 정한 취업규칙 또는 복무규정 등의 적용을 받으며 지휘·감독을 받는지 ▲노무 제공을 통한 이윤의 창출과 손실의 초래 등 위험을 스스로 안고 있는지 등입니다. 정 원장은 현 특고·플랫폼 종사자들이 이…
직장 내 괴롭힘 호소하다 숨진 강북구 공무원···노조 “순직 인정하라”
조사위원회에는 강북구 감사담당관과 더불어 변호사 2명, 노무사 2명 등 외부 전문가가 포함돼 있으며 강북구지부도 참여해 공동 조사가 이뤄질 예정이다. 김상호 강북구지부 지부장은 “구청 조사위원회 조사와 별도로…
42일 난임 휴가·예비 아빠 초음파 연차…’저출생 해결사’ 기업들
고용노동부는 28일 서울 남대문로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제24회 고용평등 공헌포상’ 기념식(사진)을 열어 일·가정 양립 문화 확산에 공헌한 기업과 개인을 시상했다. 기업 부문에서는 CJ프레시웨이, 롯데쇼핑…
일할 사람 없는 日…노동력 1년새 26만명 급감
스즈키는 60세 이상 재고용 직원의 기본급을 현역 수준으로 유지하는 새로운 인사 제도를 마련했다. 정년(60세) 전과 같은 업무를 맡는 것을 조건으로 65세까지 재고용하면서 기본급을 유지하는 것이 핵심이다. 60세…
‘조직 고령화’ 일본 기업, 부장·과장 직책정년 폐지 잇따라
이 회사는 “직책 정년제를 폐지하면서 60대 직원 약 50명을 계속 관리직에 두거나 새로 관리직을 맡겼다”며 직책 정년에 의한 시니어 사원의 근로 의욕 저하를 인사 제도 변경의 이유로 들었다. 에어컨 등을 취급하는…
박봉에 숨막히는 문화까지… 공무원들 민간 이동 러시
28일 인사혁신처 인사통계연보에 따르면 2022년 917명이던 취업 심사 대상자 수가 지난해에는 996명으로 1년 사이 8.6% 늘었다. 퇴직한 공무원이 자신이 맡았던 분야와 관련된 업체에 재취업할 경우 유착을 막기 위해…
리더십 관련 기사
[홍석환의 3분 경영] 선제 조치
추진하기 보다는 중요한 일을 여유롭게 추진하며 완벽한 성과를 창출하는 조직장이 인정받습니다. 지금 나는 지시 받아 일을 하고 있나요? CEO를 자신의 일에 참여시켜 일하나요? /홍석환 대표(홍석환의 HR전략 컨설팅)
HR세미나 관련 기사
네이버랩스가 좋은 직장인 이유…”돈 아닌 자율 덕분”
“ 네이버랩스 이두성 HR(인적자원) 리더는 28일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하이파이브 원티드랩 컨퍼런스 2024’에 참여해 ‘HR은 모르겠고, 퇴근하고 싶습니다’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이 리더는 다니고 싶었던…
이복기 원티드랩 대표 “숫자 보지 말고, 고객 고통을 보라”
HR 담당자를 비롯해 ▲개발자 ▲디자이너 ▲마케터 등 다양한 직군의 직장인이 그 대상이다. 이복기 원티드랩 대표가 28일 원티드 하이파이브 2024 행사에서 ‘위임의 예술’을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이 대표는 조직을…
Very interesting points you have noted, appreciate it for posting.Money from blo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