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 관련 기사
유튜버 지원 신규사업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사업화지원” 모집
또 경영·채널 컨설팅·노무 자문 등 역량강화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경기도는 지원자들과 매칭될 수 있는 제작인력을 위한 상시 인력풀도 운영한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콘텐츠진흥원 사업공고 란에서…
직장내 괴롭힘 신고했더니 오히려 퇴사 압박이라니
1인 이상 사업장에 근로기준법과 노동법이 전면 확대 적용돼 최소한의 노동권을 보장해야 한다. 직장 내 괴롭힘 예방을 위한 정부의 책무를 다하라 산업안전보건법 제4조(정부의 책무) 규정에 직장 내 괴롭힘 예방을…
노조전임활동이 무단결근, 인사위 감경결정은 거부, 집단해고사태 상식적으로…
공정의 저울과 노동법을 들고 상식의 눈으로 이 어처구니없는 집단해고 사태를 심의해야 한다. 노조는 지노위 판정만 기다리고 있지 않을 것이다. 정부와 서울시의 반노조정책과 민낯을 까발리고 투쟁할 것이다.”라고…
결혼·출산하면 100만원 주는 이 회사는 어디?[中企톡톡]
이에이트는 지난 2022년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근무 혁신 인센티브제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표창받은 바 있다. 근무 혁신 인센티브제는 워라밸을 도모하는 고용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근무 혁신 우수기업을 선정해…
올해 1분기 산재 사고사망 7.8% 증가…50인 이하 사업장은 감소
29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고용노동부는 1분기 산업재해 현황 부가통계를 발표한 가운데 올해 1∼3월 재해조사 대상 사고 사망자는 138명(잠정)으로, 작년 1분기 128명보다 10명(7.8%) 늘었다. 사망 사고 건수는 124건에서…
삼성전자 ‘위기’에도…노조 첫 파업 선언 “7일 단체 연차·버스 농성”
또 파운드리 사업에서도 1위 TSMC와 점유율 격차가 더 벌어지는 상황에, 미국 인텔이 정부의 지원에 힘입어 빠르게 추격에 나서고 있다. 이 가운데 수천만 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되는 행사 비용을 조합비로 충당하고…
중소기업지원 관련 기사
중기부·중진공, “성장잠재력 있는 중소기업 자금조달 지원한다”…‘스케일…
지난해와 동일하게 중소기업 5년물 만기 자산유동화방식(P-CBO)으로 발행하며, 초격차·신산업 분야 우수 중소기업을 중점 지원하는 등 국가 핵심 전략산업 육성과 중소기업의 신성장 동력 확충에 집중할 계획이다….
2024년 제2차 스케일업금융 사업 참여기업 모집
중기부와 중진공, 중소기업 성장 지원 위해 대규모 자금 조달 프로그램 실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오영주, 이하 중기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강석진, 이하 중진공)은 5월 29일부터 6월 18일까지 ‘2024년 제2차…
채용 관련 기사
SK이노베이션, 지난해 ‘사회적 가치’ 2조5883억 창출
전기차 배터리 글로벌 비즈니스 확대에 따라 지난해 국내외 사업장에서 약 3800명을 신규 채용해 전년 대비 4714억원 증가한 2조 7089억원의 고용 성과를 창출했다. 아울러 구성원 역량 제고 지원·장애인 고용 확대…
삼표그룹, 신규 입사자 환영 선물 ‘삼표 웰컴키트’ 리뉴얼
삼표그룹 관계자는 “이번 웰컴키트 리뉴얼은 삼표그룹에서 새로운 출발을 하게 된 신규 입사자들을 환영한다는 의미와 함께 그룹의 채용 브랜드 제고 차원에서 이뤄진 것”이라며 “앞으로도 신규 입사자를 위한 다양한…
HR 관련 기사
기업 68.3% “급속한 저출산·고령화로 경제위기 가능”
29일 한국경제인협회에 따르면, 매출 1000대 기업 인사노무담당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저출산‧고령화에 대한 기업 인식조사’ 결과 응답자의 68.3%는 응답 기업들은 급속한 저출산·고령화로 경제위기 도래 가능성이…
암참, ‘2024 HR 워크숍’ 개최···”업무 생산성 높이고 노동 규제 개선해야”
암참 HR 워크숍에서 개화사 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김민우 기자] 주한미국상공회의소(AMCHAM·암참)가 29일 오전 서울 용산 드래곤시티 호텔에서 ‘2024 HR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직장 내 업무 성과 및 생산성…
I was reading through some of your posts on this site and I conceive this
internet site is very instructive! Keep on posting.Leadersh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