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 관련 기사
[저출생 대책] 주형환 저출산위 부위원장 “육아휴직 소득대체율 60%로 인상”(…
서면으로 의사를 밝히지 않으면 휴직을 허용한 것으로 간주된다. 무엇보다 문화가 바뀌어야 한다. 앞으로 다가올 인력부족 시대에 젊은 인력을 유치하고 유지하기 위해서는 육아친화적 기업문화와 노무관리가 필요하다.
[저출생 대책] 사산·유산 근로자 ‘사각지대’ 대책 빠져…”남성·고용주 교육…
주형환 저출산위 부위원장은 이같은 지적에 “그동안 개선돼 왔지만 근로감독을 강화할 것”이라며 “사업주들한테 노동법을 주지하고 위반하게 되면 처벌받을 수 있다는 교육을 대폭 강화하겠다”고 설명했다. ◆ ‘여성’에…
[저출생 대책] 육아휴직 더 쪼개 쓸 수 있다…급여도 ‘연 2천310만원’까지 준…
고용노동부는 “단기 육아휴직 수요가 큰 상황이라 유연근무를 전반적으로 확대하는 방향으로 설정했다”면서 “구체적으로 제도를 설계할 때 동료 노동자의 부담도 충분히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노동부는 육아휴직 급여…
[저출생 대책] 3∼5세 무상보육 확대…외국인 가사 관리사 100명 투입
아울러 외국인 유학생, 외국인 근로자의 배우자 등에게 가사 돌봄 활동 취업을 허용하는 시범 사업도 실시한 후 확대를 검토한다. 정부·지자체에서 분절적으로 지원되는 아동 양육 지원금은 단계적으로 통합·연계해…
뉴욕주 모유 유축 위한 유급 휴식시간 의무화
이미 뉴욕주는 노동법 206-C에 따라 ‘직원이 최소 3시간마다 모유를 유축하는 데 필요한 합리적인 휴식 시간을 고용주가 무급으로 제공할 것’을 의무화하고 있지만, 이를 수정해 유급 휴식 시간을 제공하도록 하는…
“아빠 출산휴가 10일→ 20일”… 尹, 저출생 총력대응체계 가동
또 “육아휴직 근로자를 대신하는 인력을 채용하는 사업주에게 월 120만 원 대체인력 지원금을 지급하겠다”며 “육아로 자리를 비우는 경우 동료와 사업주 부담을 국가가 나눠지겠다”고 밝혔다. 양육과 관련해서는 국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