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 관련 기사
간이대지급금은 퇴직자 뿐 아니라 재직자도 신청 가능
달리 월 상한액에 대한 제한은 없어 개별 근로자의 나이와 체불액에 따라 도산대지급금보다 간이대지급금이 유리한 경우도 있다는 점을 참고할 필요가 있다. (중기이코노미 객원=노무법인 원 이종호 노무사)
직장인 절반 이상 “여름 휴가 계획 없어”…금전적 부담 제일 커
하는 등의 일이 매년 여름 휴가철마다 반복돼 벌어진다”고 비판했다. 그는 “노동자의 휴식권 보장에 대한 인식 개선과 노동법의 사각지대에 있는 노동자들을 위한 입법적 보완이 모두 필요한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2025년 적용 최저임금 1만30원 확정…올해 대비 1.7%↑
고용노동부는 5일 2025년도 적용 최저임금을 시간급 1만 30원으로 결정·고시했다. 이는 올해 대비 170원, 1.7% 인상된 금액이다. 월급으로 환산할 경우 209만 6,270원(1주 소정근로 40시간 근무, 월 209시간 기준)이며, 사업의.
기타 HR 관련 기사
소통 강조한 삼성전자, 하반기 전략 HBM 기대
그러면서 전 부 회장은 지난 1일 사내 게시판을 통해 반도체 신 조직문화 ‘C.O.R.E. 워크’를 제시했다. CORE 워크는 문제 해결·조직간 시너지를 위해 소통하고(Communicate), 직급·직책과 무관한 치열한 토론으로 결론을…
코오롱베니트, 인사 AI 챗봇 ‘코아이봇’ 정식 오픈… 그룹 전체 확대
코오롱베니트가 자체 개발한 코아이봇은 회사 규정, 복리후생, 인사 제도 등에 대해 대화형 상호작용을 통해 업무 처리를 지원하는 사내 임직원 대상 생성형 AI 기반 서비스다. 코아이봇을 통해 임직원은 질문에 대한 단순…